[1회]
이스라엘의 회복과 하나님의 계획
[2회]
유대인과 교회 -주께로 돌아가자-
[3회]
바벨탑과 성전
[4회]
로마 통치 하의 유대인(1)
[5회]
로마 통치 하의 유대인(2)
[6회]
그리스도를 못 박은 유대인들에게 임한 재앙
[7회]
로마의 예루살렘 포위와
요세푸스의 연설
[8회]
주후 70년 이후의 유대인들
[9회]
부패한 십자군
[10회]
여호와의 증인 - 유대인
[11회]
여호와의 증인 - 이스라엘
[12회]
유대인의 두 줄기
[13회]
아우슈비츠(Auschwitz) 1
[14회]
아우슈비츠(Auschwitz) 2
[15회]
제 2차 세계대전_1
[16회]
제 2차 세계대전_2
[17회]
이스라엘의 독립
[18회]
이스라엘의 독립국가 창설과 중동의 갈등_1
[19회]
이스라엘의 독립국가 창설과 중동의 갈등_2
[20회]
이스라엘의 독립국가 창설과 중동의 갈등_3
[21회]
이스라엘의 독립국가 창설과 중동의 갈등_4
[22회]
이스라엘의 독립국가 창설과 중동의 갈등_5
[23회]
아랍 국가 간에 맺은 반 테러 조약
[24회]
종교를 보면 세계가 보인다
[25회]
하나님의 포도원_1
[26회]
하나님의 포도원_2
[27회]
중동전쟁
[28회]
신약성서 시대의 유대 종파들
[29회]
세 종류의 이스라엘
[30회]
선민의 분열, 유수(幽囚), 귀환
[31회]
예루살렘의 멸망
[32회]
두 개의 이스라엘
[33회]
이스라엘의 부활
[34회]
이스라엘의 회복
[35회]
이스라엘의 의미
[36회]
사도 요한과 신약성서
 
성경과 역사 :: [23회] 아랍 국가 간에 맺은 반 테러 조약


아랍 국가 간에 맺은 반 테러 조약 - 이스라엘은 예외

아랍 나라들이 이집트의 카이로에서 모여 처음으로 지역 내 반 테러 조약을 맺었다. 그 조약에 의하면 아랍 국가들은 테러를 가하는 집단에게는 난민구호, 교육, 훈련, 경제, 군사적 지원 등 네 가지 혜택을 제공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사우디아라비아의 내무장관 나에프 빈 압둘 아지아씨는 말하기를, 테러리즘은 인간의 생명을 싸구려로 취급하니 인명을 극히 존중하는 이슬람교에 완전히 위배된다고 했다.

이 조약은 그러나 아주 명백한 어조로 이스라엘을 목표로 하는 투사(용사)들은 테러단으로 보지 않는다는 것을 규정하고 있다. 여기에는 “해방과 자결을 위한 투쟁” 은 테러로 간주할 수 없다는 용어를 썼다.
다른 조항에는 그러나 아랍 국가 내에서는 해방이나 자결이란 것이 있을 수 없으며 따라서 기존 아랍 정권에 대항하는 모든 행동은 테러행위로 간주한다는 것을 명백히 하고 있다.

예루살렘과 팔레스타인 땅의 관리권에 대한 사브리의 주장

얏세르 아라파트가 임명한 예루살렘 모슬렘 종교 지도자 세이크 에크리마 사브리는 한 이스라엘 기자에게 팔레스틴 전체, 즉 이스라엘 땅 전체는 와크프(WAQF-회교재산관리위원회)에 속한다고 말했다. 그의 설명에 의하면 1967년 6일전쟁 이후에는 주로 회교 사원 경내에만 국한된 와크프의 관리권은 원래 광범위했었다는 것이다.

사브리씨는 말하기를, 본래 와크프는 예루살렘 전역은 물론, 팔레스타인 전 지역을 접수했던 것이라고 하였다. 그는 그 범위에 속한 모든 땅은 오로지 회교도에 의해서만 소유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거기에 따르는 의문은 “그렇다면 평화의 가능성은 완전히 배제되지 않는가?” 이다. 그의 답면은 “그렇지 않다. 유대인에게 땅을 임대해 줄 수 있는 어떤 조치가 가능할 것으로 확신한다.” 는 것이다. 그가 이렇게 주장하는 근거로 내세우는 것은, 첫째 1500년 전에 칼리프 오마르가 예루살렘에 왔을 때 현 알 아크사 사원 자리에는 아무 건물도 없었으며, 둘째로는 모하메드(마호메트)가 이곳에서 하늘에 왕래했으므로 그러한 성역에 대한 권한은 당연히 회교도에게 속한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그는 “전에는 이곳에 아무것도 없었단 말예요!” 라고 말했다.

/예루살렘 포스트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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